티스토리 뷰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 사이트가 지난 11월 1일에 오픈하였는데요. 현대 인증중고차에 이어 기아에서도 공식적인 중고차 사이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차량 시세 조회도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단 30초면 확인해 볼 수 있으니, 마침 기아차를 판매하거나 중고로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 사이트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 사이트에서는 내차팔기, 내차사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 초반이라 물량이 엄청 많은 것 같지는 않지만 차차 사용자와 함께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기아 인증중고차 사이트의 간략한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제조사에서 직접 인증하는 중고차
- 5년, 10만km 미만 차량만 매입해 진단/검수 후 판매
- 종합 1등급의 EV 차량 구매
- 비교적 푸짐한 구매 혜택
- 간편한 내 차 시세 조회
- 차량 판매 시 상세견적 방식 선택
- 신차 구매 시 트레이드인 프로그램 적용
- 환불보장 서비스
- 맞춤형 결제 방식 서비스
정리하자면 기아 인증중고차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위의 리스트와 같습니다. 현대 인증중고차 서비스와 전반적으로 비슷하지만, 그 중 괜찮다고 생각이 드는 부분에 대해 아래에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 특징
1. 제조사 인증 중고차
중고차를 구매 하더라도 제대로 된 제품을 사고 싶은 것은 누구나 다 똑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애초에 해당 차량을 만들었던 제조사에서 다시 리컨디셔닝 되어 나온다면 새차를 사는 것과 비슷한 기분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기아 인증중고차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차량은 5년, 10만km 미만 차량만 매입해서 내놓는 것이니 타 중고차에 비해 상품 퀄리티는 압도적으로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중고차임에도 불구하고 신차와 크게 가격 차이가 안 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제조사 측에서 다시 품을 들여 정비를 하다 보니 그렇다 치더라도 다른 중고차 사이트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저렴하진 않는 것이 아쉽지만, 퀄리티나 믿음을 목적으로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할 것 같습니다.
2. 트레이드인 프로그램
트레이드인 프로그램은 기아 신차를 구매한 분들에게 적용되는 서비스인데요. 첫 차가 아닌 이상 신차 구매할 때 보통 자신의 기존 차량도 처분해야 하는 상황이 일반적인데 이럴 때 트레이드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신차 구매와 내 차 팔기를 동시에 해버리면 되니 편리한 시스템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신차 구매 시점에 맞춰 내차 팔기 일정이 조율된다고 하니 금액적으로도 순환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찜하기 시스템
보통 중고차는 딱 한 대를 두고 구매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으면 곧장 사야 뺏기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때 당장 구매할 결제 수단을 마련해 두지 않았다면 어떨까요? 겨우 조건에 부합하는 차량을 찾았는데 눈 앞에서 뺏기는 상황이 벌어질 것입니다.
기아 인증중고차 사이트에서는 '계약금 결제' 시스템이 있어서 10% 금액을 먼저 결제한 뒤, 3일 이내에 나머지 잔금을 결제하면 해당 차량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 vs 현대
기아와 현대 인증중고차가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덕분에 자연스럽게 사용성을 비교해 보게 되는데요. 뭔가 전체적으로는 기아와 현대의 기능이 대부분 비슷한데 좀 더 세부적인 서비스나 기능들이 현대가 더 탄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에서는 앱도 지원하지만 아직 기아 인증중고차 앱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내차사기 서비스의 경우도 현대쪽이 비대면으로도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구매 결정까지 좀 더 수월한 것 같습니다.
물론, 두 사이트 다 가격이 일반 중고차 사이트에 비해서 저렴하다고 하긴 힘들지만 안전하고 퀄리티 좋은 차량을 산다고 할 때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