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2023년 5월 8일 어버이날이 왔습니다. 이맘쯤 되면 다들 고민되시는 것이 어버이날 식사 장소 맞으시죠? 저또한 매년 이를 찾아보느라 단단히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모든 K자녀들을 위해 부모님께서 만족하실만 한 외식 장소 BEST5를 추려왔습니다. 이 장소들은 제가 직접 모시고 가본 곳이니 맛과 분위기 모두 믿고 가셔도 된다고 자부합니다. 그럼 어버이날 식사 장소 BEST5 시작하겠습니다!
어버이날 식사 장소 BEST5
1) 하남 마방집
한정식을 판매하는 곳이며, 108년 전통의 한옥 식당입니다. 다양한 반찬과 분위기에 비해 저렴한 가격의 한 상이라 메인 메뉴 1~2개 정도 추가하여 한정식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약이 안 될 수도 있어서 전화로 무조건 상황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시간 맞춰 선착순으로 들어갔습니다.
2) 송도 한양
송도에 있는 한우 불고기 정식 한식당으로, 세련된 분위기와 한옥의 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평일 점심 식사로 가면 인당 2~3만원 대로 정식을 먹을 수 있으며 저녁이나 주말에는 인당 4~5만원대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송도 한옥마을에 위치해 분위기는 정말 끝내주는 곳입니다. 식사 후 바로 옆에 있는 한옥 카페나,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3) 부산 풍원장
미역국 정식으로 유명한 곳이며, 부산 외의 체인점들은 스타필드 같은 대형 플랫폼에 입점되어 있습니다. 하남 스타필드점도 가봤는데 맛은 똑같이 훌륭했습니다. 특히 부모님께서 국물이 진하다며 정말 좋아해 주신 곳입니다. 부산 마린시티점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근방에 해변이 있기 때문에 식사 후 산책하기 좋아서입니다.
4) 남양주 초대한정식
남양주 한강뷰를 보유하고 있는 분위기 좋은 한정식집입니다. 물론 정식의 가격은 27,000원 부터 시작되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드라이브 겸 부모님 모시고 가기 굉장히 좋았던 곳입니다. 여기도 상견례 등 가족 모임을 자주 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5) 송파 필녀의한정식
올림픽공원 근처에 있는 한정식 집입니다. 평일 점식특선으로는 인당 18,000원 정도 선에서 먹을 수 있으며 주말이나 오후에는 3만원 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치 조건도 올림픽공원과 가까워 식사 후 산책하기 좋으며 음식도 정갈하게 잘 나옵니다.
모두 제가 부모님과 함께 직접 가보고 추천하는 곳이라 맛과 분위기는 보장할 수 있습니다. 모두 효도하는 어버이날 되시길 바라겠습니다.^^